아이패드 프로 M4 존버 끝났다 가격은 근데?

아이패드 프로 M4가 2024년 5월 7일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 됐습니다. 2년 만에 출시되는 모델인 만큼 풍성한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과연 아이패드 프로 존버가 성공했을 까요? 같이 알아보시죠.


아이패드 프로 ‘M4’ – M3 건너 뛴다

2022년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의 칩셋은 M2였습니다. 때문에 순서 상 이번 아이패드 프로 칩은 M3가 맞는데요, 하지만 이번 이벤트 직전 마크 거먼을 필두로 루머가 흘러나오며 M4 조기등판에 힘이 실렸고 결국 아이패드 프로는 M4 칩을 최초로 탑재한 공식 애플 제품이 됐습니다.

M4 칩셋 성능을 자세히 뜯어보면 이번에도 M3가 아니라 M2(?)와 비교했네요. M2 대비 50% 향상된 CPU 성능, 20% 향상된 메모리 성능, 4배 향상된 3D렌더링을 제공합니다. 성능 쪽에서는 기존 아이패드 프로가 이미 워낙 좋았기 때문에 이미 ‘태블릿’ 기능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가장 구미가 당겼던 포인트는 발표 내용에서 M2 아이패드 대비 50% 전력으로 동일한 성능 구동이 가능하다는 점이였는데요. 태블릿의 경우 오래가는 배터리는 체감 사용에 핵심이기 때문에 실사용에서 가장 좋은 업그레이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애플이 M4를 아이패드 발표 내용을 보면 ‘태블릿’에 관해 애플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안을 하는 것이 느껴집니다.

아이패드 프로 'M4'



아이패드 프로 M4 OLED 디스플레이

이번 아이패드 프로 M4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첫번째 아이패드입니다. 단순한 OLED 패널이 아니라 새로운 ‘tandem OLED’ 기술을 사용하여 두 OLED 패널의 빛을 결합하며, 이로 인해 전체 화면 밝기가 매우 향상되었습니다. 무려 1000 nit 밝기를 제공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M4' 1000 nits



아이패드 프로 M4 더 얇아지고 가벼워진다

애플은 이번 아이패드 프로의 새로운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일단 얇아졌습니다. 11인치 모델은 5.3mm, 13인치 모델은 5.1mm의 두께를 자랑합니다. 또한 11인치는 450g, 13인치는 580g으로 정말 가벼워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약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로 많은 분들이 바꾸신다면 성능적인 메리트보다는 디자인적 메리트가 훨씬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델두께무게
11인치 iPad Pro5.3mm450g
13인치 iPad Pro5.1mm580g
아이패드 프로 'M4' 굵기


아이패드 프로 M4 게임 성능 대폭 향상

맥북으로 게임을 하시는 분은 별로 없지만 아이패드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은 정말 많습니다. 애플은 지난 M3 발표에서 대폭 향상된 게임 성능을 강조하기도 했는데요. M4 칩은 그것에서 향상된 GPU로 하드웨어 가속 메시 섀딩 및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여, 프로 렌더링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m4게임 성능


아이패드 프로 M4 애플펜슬과 매직키보드

이번 아이패드 프로 M4 주인공은 같습니다. 특히 애플펜슬은 ‘프로’라고 명명한 새로운 하이엔드 제품이 출시 됐는데요. 애플 펜슬 프로는 새로운 센서와 햅틱 피드백을 통해 사용자 상호 작용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Procreate와 같은 앱에서 창작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매직 키보드 역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출시 됐는데요. 알리미늄 소재를 사용해서 이전 모델보다 가벼워졌으며, FN 키가 추가되었으며 트랙패드 역시 맥북과 동일한 진동 피드백 방식으로 변경 됐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M4' 키보드와 애플 펜슬


아이패드 프로 M4 누가 사야할까?

아이패드 프로 M4 발표를 쭉 봤을 때 애플은 기존 태블릿에서 진보한 새로운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OLED 탑재로 맥북에 준하는 디스플레이 성능을 가지게 된점, 매직 키보드 편의성과 성능을 대폭 개선하여 맥북 키보드에 준하는 성능을 갖게 한점과 애플 팬슬의 디자인 기능을 대폭 강화한 점을 미뤄 봤을 때 말이죠.

즉 기존 태블릿처럼 사용하실 분에게 아이패드 프로 M4는 꽤나 비싼 오버스펙 기계가 됩니다. 이제 맥북 프로와 매직 키보드를 같이 구매하면 맥북에 준하는 랩탑 성능을 대체 할 수 있고요, 그리고 가격도 비쌉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가 기존에도 그렇듯 이성적인 영역으로만 구매하는 기계는 아니죠. 아이패드 프로는 더 깔쌈해지고 멋있어졌습니다. 그리고 이제 햅틱 기능과 다양한 제스처 기능까지 추가된 애플팬슬을 가지고 하는 디자인 작업은 그 자체로 재밌는 여가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전문 디자이너만 꼭 쓰라는 법은 없죠. 아이패드 프로 M4 사고 싶으면 그냥 사시면 됩니다. 물론, 가격은 비쌉니다. 13인치 기본 모델인 199만원으로 시작합니다. ㅠ

아이패드 프로 m4 199만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