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4o 사용법 이제 누구나 인공지능과 말 할 수 있습니다

GPT-4o이 2024년 5월 14일 Open AI 채널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GPT 4.0의 상위 버전인 GPT-4o ‘optimized’를 공개 했습니다. 말그대로 보다 최적화된 GPT인데요, 핵심 기능은 역시 ‘보이스’ AI와 소통이 훨씬 원할 해진 점입니다. 기존에 챗 GPT 음성 기능을 사용해보신 적 없는 분들을 위해 자세한 사용법을 아래 적어놨습니다.



GPT-4o은 GPT-4 보다

  • 2배 빠릅니다
  • 50% 저렴합니다
  • GPT-4 Turbo 대비 5배 높은 요청 처리 한도

그야말로 후덜덜하네요.

GPT-4o


영화 Her처럼 AI와 말해보자

오픈AI는 GPT-4o를 곧 공식 업데이트해서 GPT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GPT pro 사용자인 유료 구독자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일단 마이크가 필요한데요. 스마트폰 GPT 어플에서는 휴대폰으로 말하듯이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마이크만 있다면 PC에서도 동일한 플로우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1.GPT 버전 선택

먼저 GPT 로그인 후 상단을 클릭하면 GPT 버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GPT-4이용자라면 GPT-4o이 선택 가능합니다. 클릭해서 버전을 변경해주세요.

2.보이스 모드 접속

GPT-4o 버전선택 후 우측 하단에 헤드셋을 클릭하면 보이스 모드로 접속됩니다.

GPT-4o


3. 서버 접속

서버에 접속하는 화면인데 그냥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GPT-4o


4.이제 자유롭게 대화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매일 아이폰 시리에게 물어보는 ‘내일 날씨 알려줘’를 물어봤습니다.

GPT-4o

5. 사람처럼 대화하는 GPT

놀랍게도 내일 기온을 잘 설명하더라고요. GPT-4o에 오면서 가장 발전된 점인데요. 아래가 GPT가 말할때 뜨는 화면인데,

Tap to interrupt라고 해서 대화중간에 끼어들어서 말을 멈추고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굉장히 자연스러웠고 사람과 대화하는 느낌이 났습니다.

GPT-4o



GPT-4o 총평

GPT-4o 굉장히 충격적이었습니다. 물론 사용량이 많어서인지 아직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인지 모르겠는데 중간중간 끊기긴 했어요. 하지만 AI와 말하고 있는데 대화 중간에 토픽을 바꾼다던지 하면서 사람과 대화하는 것처럼 할 수 있는게 가장 신기했습니다. 저는 영어로도 말하고 한국어로도 말했는데, 한국어가 어색하긴 해도 대화하는데 무리는 없었습니다. 한번 꼭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