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맥북 반품 미개봉 하면 안된다? 반품 주의사항

쿠팡 로켓 배송은 역시 빠른 배송과 빠른 반품이 매력인데요. 많은 분들이 쿠팡 자체가 워낙 반품이 쉽기 때문에 맥북 역시 구매 후 무심결에 개봉 했다가 낭패를 보기 십상입니다. 쿠팡 맥북 반품 정책과 반품 방법, 추가적으로 구매 꿀팁까지 안내 드릴게요.


쿠팡 맥북 반품 개봉 전에 체크하세요

쿠팡 전자제품 반품 정책 2023년 6월 변경

‘사용 흔적이 없는 상품만 반품이 가능, 포장이 훼손됐거나 라벨이 없는 상품은 반품 또는 교환이 불가능하다”

2023년 부터 쿠팡 정책이 변경 되면서 전자제품의 경우 ‘단순 개봉’도 반품 불가로 분류됩니다. 맥북을 구매하시면 아래처럼 맥북 박스에 비닐 씰이 쌓여 있는데요. 단순히 제품 확인을 위해 박스만 뜯은 상태여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맥북 같은 경우 옵션이 워낙 다양해서 구매 후에도 8g -> 16g로 램 변경 혹은 SSD 용량을 변경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따라서 옵션 변경을 원하실 경우 절대 개봉 하지 마시고 바로 반품 신청 하셔야 합니다.

쿠팡 맥북 반품 가능 기간

물론 제품의 하자가 있는 경우 정해진 기간 내에 얼마든지 반품이 가능합니다. 쿠팡 맥북 반품 가능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단순 변심인 경우 : 로켓 배송 상품은 상품 수령후 30일 이내, 판매자 일반 판매 상품은 수령 후 7일 이내 환불 가능
  • 상품 불량/오배송인 경우 :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혹은 그 사실을 알게 된 이후 30일 이내 반품 신청 가능


쿠팡 맥북 반품 방법

1.쿠팡 어플 혹은 PC 페이지에서 [마이쿠팡] 클릭, 주문 목록에 들어가서 ‘교환, 반품 신청’을 클릭 합니다.

2.로캣 배송 회원의 경우 보통 다음날에 쿠팡 택배기사가 방문합니다. 포장 상태 그대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3.이후 쿠팡에서 검수 환불 됩니다.

보통 상품 수거 후 반품센터에서 검수를 진행하는데요. 검수 기간은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정도 걸립니다. 검수 후에 환불 가능 처리가 되면 이후 7일 이내 환불이 완료 됩니다.

쿠팡 맥북 반품이 포장 개봉한 후 안되는 이유?

포장 개봉 후에도 반품이 잘 되는 곳도 있는데요. 바로 애플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애플 공홈에서 구매한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은 모두 개봉 후에도 반품이 가능합니다. 쿠팡은 공식적으로 애플의 ‘리셀러’인데요. 리셀러는 애플 공홈보다 보통 5%, 세일 진행 중에는 20% 가까운 할인 가격에도 판매가 가능한데요. 이런 할인 판매를 하는 대신 포장 반품에서는 까다로운 셈이죠. 따라서 본인 상황을 잘 고려해서 쿠팡에서 맥북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