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10 X 존버 해야하는 다섯가지 이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시계 애플워치 10번째 모델 출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폰15와 함께 애플워치9이 공개된 만큼, 1주년 주기로 올해 하반기 공개가 예상 되는데요. 이번 애플워치10은 무조건 존버 각입니다.

애플워치10


애플워치10 네이밍 변화 X?

아이폰 역사상 가장 혁명적인 변화가 있던 모델이 바로 아이폰10, 네이밍 아이폰X 였습니다. 아이폰X는 지금도 아이폰의 핵심 기술이 된 노치 디자인과 페이스 아이디가 처음 적용된 모델 이었는 데요. 애플워치10이 애플워치의 10번째 시리즈인 만큼 ‘X’라는 기념비적인 네이밍과 함께 향후 10년을 책임질 새로운 기술이 적용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아이폰x


애플워치10 OLED 적용

올해 6월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M4에 시리즈 최초로 OLED가 탑재되었는데요, 애플워치10에도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전망입니다. OLED는 일반적으로 배터리 효율성이 다른 디스플레이에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배터리 사용시간 역시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밝기, 화질, 배터리 사용시간 모든면에서 좋아진다면 이것 만으로도 애플워치10를 존버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OLED 아이패드




애플워치10 마그네틱 방식 스트랩 변경?

애플워치 스트랩은 애플워치 보다 훨씬 변화가 없는 분야였습니다.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스트랩 가짓수가 많아지고 디자인이 다양해지는 정도였는데요. 이번 애플워치10 에는 기존 스트랩을 위아래로 끼우는 방식이 아니라 자석으로 탈부착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맥북 충전기나 아이맥 전원 연결을 생각하시면 편한데요. 애플이 마그네틱 관련 기술에 워낙 진심이고 그 감기는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만약에 이 기술이 스트랩에도 적용된다고 하면 정말 착착 감기는 느낌이 스트랩을 갈아 끼울 때마다 아주 재밌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자석으로 스트랩 부착 방식이 변경되면 공간적인 이점이 생기는 데요. 위 아래로 끼울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훨씬 디스플레이를 얇게 만들어도 됩니다. 이는 OLED 디스플레이 변화와도 시너지가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향후 애플이 얇아진 화면 밑에 배터리를 추가해서 사용시간을 대폭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애플워치10 마그네틱 방식


애플워치10 수면 무호흡증 모니터링

애플워치10에는 새로운 헬스 모니터링 기능으로 수면 무호흡증 측정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사실 7만원짜리 싸구려 스마트 워치를 사도 수면 패턴 측정 관찰 기능 정도는 다 들어있는데요. 수면 무호흡증이란 말그대로 수면 도중에 호흡을 멈추는 증상으로 혹시 일찍 잠들었는데도 항상 피곤하신 분이나, 수면 중간 중간 잠이 깨시는 분들은 이 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물론 수면 자체가 워낙 다른 요소에 영향을 많이 받고 누가 옆에서 관찰해주는게 아니면 수면 무호흡증을 스스로 진단하기는 정말 힘든데요. 애플워치10 구매자 분들은 이제 시계를 차고 잠드는 것만으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블롬버그 애플워치10 뉴스


애플워치10 혈압감지 센서 추가

애플워치10에는 혈압감지 센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 워치에는 심박수를 측정하는 기능은 다 달려있는데요, 이번 애플워치10에는 병원 건강검진에서 제는 최고 혈압과 최저 혈압의 정밀한 측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센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물론 혈압 환자분들은 정말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야 의미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애플워치10 출시 후 직접 실사용기를 살펴봐야 센서의 활용도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10 혈압감지


이상으로 애플워치10을 존버해야하는 다섯가지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OLED 디스플레이 추가와 마그네틱 방식 변경 만으로 무조건 존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애플워치9를 사실 분들도 이런 큰 변화가 있는 시리즈가 나오면 기존작 중고 가격이 떡락 하거든요. 여유롭게 존버 후 신품급 중고를 싸게 주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