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m3 확실한 출시 소식 디스플레이 핵심 업그레이드 공개

아이패드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은 잠시 결정을 뒤로 미루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매년 1종류라도 출시되어왔던 아이패드는 2023년에는 출시되지 않으며 휴식기를 가졌는데요. 그 여파로 감소한 아이패드 판매량을 회복하기 위해 애플이 모든 종류의 아이패드 신제품을 2024년 출시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내가 직접 찍은 사진


아이패드 프로 M3 내년 3월에 나온다

블롬버그의 마크거먼 기자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내년 3월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 M3와 아이패드 미니의 다음 세대 모델을 같이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마크 거먼은 아이패드 그는 맥북 에어 M3 역시 같이 공개 될 것이라고 예측했는데요. 최근 디지타임즈, 하입비스트 등의 유력 IT 언론들이 그의 말을 인용 보도하며 애플의 3월 출시 설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예상은 당초 6월 WWDC 공개가 예상되던 아이패드 신제품 공개 일정 보다 3개월 빨라진 셈인데요. 이번 2023년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애플의 아이패드 판매량이 30%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따라서 애플은 빠르게 실적을 회복할 필요가 생겼고, 지난 1년 동안 신제품이 나오지 않았던 아이패드 모델들을 공개할 것이라는 예측은 꽤나 개연성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모델이 나온다면 당연히 11인치, 12.9인치 모델 모두 M3가 탑재되어서 나올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한 아이패드 미니 7세대 모델에는 A16 혹은 A17 프로 칩이 탑재 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출시시기가 길어진 만큼 이왕이면 가장 최신 칩인 A17 프로 칩을 넣어주면 좋겠네요.

애플펜슬 3세대, 매직 키보드도 새롭게 나온다

마크거먼은 또한 애플펜슬과, 매직키보드 역시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에 맞춰 새롭게 나올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새롭게 도입될 애플펜슬 3세대는 레이턴시가 더욱 더 향상될 것으로 예측되며 모두가 염원하는 C타입 충전 단자도 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직 키보드 역시 관심사인데요. 새롭게 도입될 매직 키보드는 화면 회전이 훨씬 자유로워 진다고 하고요, 공중에 떠있는 느낌이 드는 독특한 디자인 컨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매직이네요.



아이패드 프로 M3 OLED인데 안 살거야?

아이패드 프로 M2는 태블릿임에도 막강한 성능으로 4K 영상편집까지 할 수 있는 괴물 같은 놈인데요. 그래서 M2에서 20% 향상된 성능으로는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새로 아이패드를 사는 사람이라면 M3를 사겠지만 기존에 아이패드 프로 M2 가지고 있는 사람 입장에서는 굳이 돈을 들여 새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할 요인이 적은 것이죠. M2로도 충분히 좋기 때문이죠.

그래서 애플이 회심의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는데 바로 아이패드 프로 M3 디스플레이를 OLED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입니다. OLED는 디스플레이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실 텐데 색재현율에서 가장 끝판왕에 있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얼마나 차이가 나냐면 75인치 TV를 기준으로 OLED와 LCD 패널의 가격차이는 거의 2배 이상 납니다.

아이패드 프로 M2에 사용된 디스플레이는 LCD였는데요, 이 디스플레이를 OLED로 업그레이드 한다면 성능적인 체감보다 하드웨어적 체감에서 분명히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아이패드 프로가 가장 고급진 넷플릭스 머신이란 걸 생각해본다면 최상급 디스플레이를 가지고자 하는 욕구는 분명 클 것으로 보여요.

애플은 참 장사를 잘해요. 얄밉지만 지갑을 안 열 수 없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구매 가이드

제가 글을 쓰고 있는 2023년 12월을 기준으로 지금은 아이패드 프로를 사시기는 좋은 시점 같진 않습니다. 아직 중고가격이나 신품 할인율에도 아이패드 M3 출시 소식이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디스플레이가 정말로 OLED로 나온다면 최상급 디스플레이를 구매하실려는 분은 잠시 기다리시다가 아이패드 프로 M3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아이패드 프로 M3가 정말 혁신적으로 나오면 아이패드 프로 m2 중고가가 한번 박살이 날 것이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M2를 노리시는 분들은 그 시점을 잘 생각해서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