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M2 6세대 존버 성공 역대급 에어가 온다

아이패드 에어는 중급형 모델로 아이패드 프로와 기본 아이패드 사이의 애매한 모델로 사실 큰 인기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부터 홈버튼을 없애고 과감히 프로의 다지인을 그대로 따라하며 인기 모델로 급부상했는데요. 특히 에어 5세대에는 M1칩이 들어가며 성능면에서도 4K 영상 편집에 자막까지 할 수 있는 사실상 고급 태블릿이 됐습니다. 그리고 이제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출시를 올 3월에 앞두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에어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잠시 구매를 존버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에어 m2


아이패드 에어 M2 6세대 주요 업그레이드

애플은 급나누기의 명수입니다. 아이패드 역시 아주 꼼꼼하게 가격에 따라 성능 하나, 하드웨어 스펙 하나라도 차이나게 설정되어 있는데요. 아이패드 에어는 그래서 최고급형인 아이패드 프로의 전세대 칩셋과 하드웨어를 물려 받는 편입니다. 때문에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에는 M2칩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M2칩의 경우 M1칩에서 20% 성능이 향상된 칩으로 다른 회사의 칩셋과 이미 비교가 불가능한 성능입니다.

또한 화질 역시 대폭 업그레이드 될 전망인데요. 아이패드 에어 6세대에는 아이패드 프로의 전작의 디스펠리이인 Mini LED를 물려받을 전망입니다. Mini LED의 경우 OLED에 준하는 초고화질 고급 디스플레이입니다. 솔직히 말해 성능적인 면에서 대부분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M1칩 에어로도 충분하실 텐데요, 하지만 화질은 그냥 좋은게 더 좋은겁니다. 때문에 이 화질 업그레이드 하나만이라도 에어 M2를 존버하실 이유가 충분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2.9인치 라인업 추가된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가장 기다려지는 이유는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12.9인치 라인업이 추가 될 것이라는 예상때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그동안 사이즈가 단 하나로, 10.9인치입니다. 때문에 더 큰 사이즈를 원하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아이패드 프로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칩 셋 성능이 필요 없음에도 단순히 디스플레이 크기를 위해 아이패드 프로를 선택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오버 스펙 구매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이제 새로운 12.9인치 라인업이 추가될 전망인데요. 이는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실제로 애플에서 생산하고 있는 움직임이 확인되어 출시가 유력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내부 코드명은 J507과 J508 두가지 코드명으로 생산이 들어 간것으로 확인 됐는데요, 이는 그 동안 에어 생산과 달라진 점으로 J508 코드명이 아이패드 에어 12.9인치가 될 것이 매우 유력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M2 6세대 가격 예상

결국 중요한건 가격일텐데요. 아쉽지만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가격인상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달러로 출시하는 아이패드 에어의 가격은 아이패드 6세대는 전작과 같은 $599의 시작 가격이 채택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12.9인치의 경우에는 $749~799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문제는 현재 환율이 1300원이 넘는 고환율이기 때문에 아이패드 에어가 출시된 5세대의 가격에서 한국 출시 가격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제품 출시가격 자체가 오르는 아이패드 프로에 비하면 좋은 상황으로, 때문에 이번 아이패드 에어의 인기가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M2 6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모든 시리즈 신제품을 이번 5월 7일에 공개할 전망입니다.


애플은 이번 봄 애플 이벤트에 맥북 에어 M3와 M3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M2, 아이패드 미니 7세대를 모두 같이 공개할 전망입니다. 한국은 1차 출시국이 아닌 관계로 한국 출시까지는 보통 3 ~ 4주가 소요 되는데요. 때문에 3월에 공개 이후 미국에서 구매한 IT 유튜버들의 리뷰를 보면 아이패드 에어 M2를 살지 M1를 살지 계산 해볼 수 있는데요. 이 기간동안 리뷰를 잘 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