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6세대 존버 성공했나? 국내 출시일 예상

2024년 5월 7일 애플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가 에어 6세대가 공식 출시 됐습니다. 이번 6세대는 2년만에 출시되는 모델로 많은 변경점이 있었는데요. 과연 2년 존버가 성공했는지 같이 알아보시죠.

아이패드 에어 변경사항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3인치/11인치 출시

존버는 일단 성공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에어 시리즈 최초로 두가지 사이즈로 출시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처럼 기존 사이즈 11인치와 13인치를 새로 추가 됩니다. 그 동안 아이패드 사용자들의 꾸준한 불만이 바로 11인치로 사이즈가 통일되어 있고 더 큰 사이즈 아이패드를 위해서는 아이패드 프로 13를 구매해야했습니다. 아이패드급 성능이 필요 없는 사람들에게는 괜히 비싼 돈 주고 오버스펙을 구매하게 되는 셈이었죠.

이제 가성비 에어라인에서 사이즈 선택권이 생기며 에어 존버하시던 분들에게는 선택지가 훨씬 넓어졌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3인치/11인치 출시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3인치 최고 판매 예상 – feat.카메라 추가

애플은 이번 발표에서 13인치 에어를 강조했습니다. 당연히 신제품이고 새로 추가된 사이즈니 판매량이 가장 몰릴 모델인데요. 13인치 대형화면을 통해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더 넓은 작업 공간: 13인치 모델은 기존 11인치 모델보다 약 30% 더 큰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더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하며, 멀티태스킹 시에도 더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 향상된 시각적 경험: 더 큰 화면은 시각적인 콘텐츠를 보거나 작업할 때 더욱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디자인 작업, 동영상 편집, 게임 등이 더욱 향상된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교육 및 프레젠테이션에 적합: 교육자나 발표자에게는 더 큰 화면이 학생들이나 청중과의 상호 작용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어 교육적 상황에서의 유용성이 증가합니다.

또한 13인치 모델에는 전면 카메라는 풍경 모드로 배치되어 있고 Center Stage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동안 아이패드 전면 카메라는 세로 상단 중앙에 배치되어서 가로 모드로 주로 사용하는 태블릿 특성상 활용에 여러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번 애플 발표에서는 친히 화상통화를 이 중앙에 배치된 카메라로 편하게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해당 편의성 개선을 강조했습니다.(이게 편한줄 알았으면 진작에 왜 안달았지?)

에어 자체가 비즈니스 태블릿으로 굉장히 탁월 할텐데요. 휴대성에서 워낙 좋기 때문에 비즈니스 출장시 급하게 줌 미팅을 해야할때 해당 Center Stage 기능은 매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중앙 카메라


아이패드 에어 6세대 M2 칩 탑재

아이패드 에어 6세대에는 M2 칩이 탑재됩니다. 기존 에어 5세대가 M1 칩을 사용했기 때문에 M2 칩 탑재는 오래전부터 예상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M2 칩 자체가 워낙 기본 성능 향상에 초점이 맞춰져 나왔기 때문에 가성비 라인업인 에어와 정말 딱 맞아 떨어지는 칩셋입니다. M1 대비 15% CPU 속도 향상, 25% GPU 성능 향상, 40% 향상된 뉴럴엔진 속도를 보입니다.

M1 이후 맥북 실리콘 제품을 한번이라도 써보신 분들은 아실텐데요. 윈도우, 인텔 어떤 칩셋과 CPU도 이 성능을 따라하지 못합니다. 에어 자체는 가성비 태블릿이지만, 성능은 200만원 대 윈도우 노트북 보다 좋습니다. 애플 실리콘이 그만큼 사기거든요.

아이패드 에어 6세대 M2 칩셋 성능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매직키보드와 애플 펜슬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액세서리 호완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동안 매직 키보드는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액세서리로 인식이 강했는데요. 이번 에어 6세대는 새로 출시된 매직 키브도와 완벽한 호완과 함께 애플팬슬의 가로 부착 충전 모드 지원합니다. 특히 13인치 모델의 경우 맥북 에어 13인치와 사이즈가 똑같기 때문에 매직키보드와 활용시 랩탑 대용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에어 매직 키보드 활용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격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기본 스토리지가 128g 부터 시작합니다. 그렇게 욕을 먹으면서 64gb 용량을 유지하던 애플이 조금 정신을 차렸네요. 미국 가격은 기존 5세대와 동결했지만 국내는 고환율 영향인지 상승했습니다. 13인치 가격이 120만원 정도에셔 가성비에서 고개가 갸우뚱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 M4 13인치 시작 가격이 199만원 부터이기 때문에 결국 두 제품 중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1인치 가격 : 89만원
  • 13인치 가격 : 119만원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격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국내 출시일 예상

보통 애플 제품은 공개 후 미국에서는 1주 뒤에 바로 출시되고 국내 공개까지는 3주 정도 걸리는데요.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에 미리 전자파 인증까지 다 받아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평소보다 조금 일찍 5월 3주 정도 국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력한 국내 출시일은 5월 20일이며 그때부터 사전예약이 시작, 직접적인 물건 배송은 5월 말에 받아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