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M4 출시 시기 예상 루머 총 정리

테크 매거진 theverge.com에서 최근 블룸 버그 마크 거먼의 보도를 인용해서 최근 AI 시장과 관련하여 트렌드 혁신에서 살짝 밀려난 애플이 M4 출시 주기를 앞당겨 맥북의 모든 라인업을 AI 칩 셋으로 바꿀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theverge.com apple ai


맥북은 최근 AI 열풍에서 챗 GPT의 MS, 제미나이의 구글에 비해 살짝 뒤쳐진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이는 혁신의 상징 애플에게 어울리지 않은 행보인데요. 나스닥에서 다른 빅테크 M7의 주가가 고공행진 사이 애플만 유독 주춤한 모습을 보인 원인이 됐습니다. 그래서 애플이 칼을 빼든 애플이 빠르면 올해 하반기 말, 2025년 초에 AI 처리 능력을 대폭 강화한 M4 칩을 출시 한다는 루머가 꽤 신빙성이 있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M3이 칩이 2023년 11월 맥북 프로 새버전 출시와 함께 공개 되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불과 5개월 만에 새 칩의 출시가 보도 되었고, 그것도 프리미엄 맥북 프로 뿐만 아니라 전 맥북 라인에 이 M4 칩이 탑재된다는 이례적인 소식인데요. 그만큼 애플이 AI 시대에 빠른 결단을 강요 받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M4 출시 제품 라인업 예상

현재 맥북 프로 M3의 칩은 총 3단계로 분류 됩니다. M3 기본칩, M3 Pro, 그리고 가장 하이엔드 제품인 M3 Max. 블룸버그는 애플이 M4 칩을 지금과 동일한 총 3단계의 티어로 분류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아래 표에 자세히 정리 했는데요. 코드명으로 분류된 Donan, Brava, Hidra를 유지할지, 지금과 동일한 Pro, Max 이름을 유지할지는 지켜봐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맥 미니, 맥 스튜디오의 경우 사실상 데스크탑 맥으로 초고사양에 대한 니즈가 분명히 존재하는데, 고성능 Hidra 칩이 탑재된 해당 제품이 출시 될 가능성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티어칩 코드명제품군
저가형Donan엔트리 레벨 MacBook Pro, MacBook Air, 로우엔드 Mac Mini
중간형Brava하이 스펙 MacBook Pro, Mac Mini, Mac Studio
고성능HidraMac Pro


관심은 자연스럽게 6월 10일 WWDC로

매년 애플 유저의 축제 WWDC는 올해 6월 10일에 개최됩니다. 이번 WWDC에서는 2023년 부터 무려 1년 반동안 신제품 출시가 없던 아이패드의 모든 라인업 신제품이 공개 될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최근 애플의 AI 칩 M4에 관한 루머가 나오며 오히려 시장의 관심은 6월 10일에 AI에 칩에 추가 정보 공개에 더 쏠리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테크 기업 애플이 AI 시대에 어떻게 대처할지 6월 10일 같이 지켜보시죠.

wwdc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