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3 vs M2 무엇을 사야 하오

맥북 에어 M3가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에어 구매자 분들이 더욱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가 됐습니다.


맥북 에어 M3 vs M2 핵심 성능 비교

맥북 에어 M3와 M2 성능을 애플 공홈을 기준으로 분석합니다.

M3 vs M2 별차이 없는 부분

동영상 편집에서 특히 M3는 M2 대비 사실상 차이가 없습니다. 맥북 에어 자체가 팬리스 노트북으로는 유일하게 충전 없이 10시간 이상 4K영상이 편집 가능한 미친 노트북인데요. 이런 자유로운 영상편집을 위해서라면 굳이 M3 에어를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외 AI 이미지 업스케일링에서도 M3에어는 큰 개선은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업스케일링은 쉽게 말해 이미지 편집 시 자동적으로 보정해주는 성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전반적으로 영상 편집, 이미지 편집 등 영상 디자인 쪽 작업에서는 가격이 보다 싼 M2가 좋아보입니다.


M3 vs M2 성능 차이 확실한 부분

반면 게임과 3D렌더링에서는 꽤 좋은 성능 차이를 보여 줍니다. 두가지 모두 그래픽 적 성능을 요구하는 것인데요. 특히 3D 렌더링에서는 차원이 다른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적어도 2세대 이상은 건너 뛴 성능차이입니다. 이는 맥북 프로 M3가 나왔을 때 부터 보여준 차이 였는데요. 때문에 3D렌더링이 중요한 애니메이션 관련 작업자 분들은 대부분 맥북 프로 M3 모델로 교체하셨습니다.

M3 vs M2 성능 차이 확실한 부분


맥북 에어 M3 실사용자 입장이라면? 휴대성과 사이즈에 따라 다르다

  • 휴대성 고려 한다면 13인치 맥북 에어 M2

맥북 에어 M3의 3D 렌더링과 게임 성능은 분명 매력적 입니다. 같은 가격이라면 당연히 더 좋은 M3를 가는게 맞는데요. 하지만 M3가 M2 대비 20만원이 비싸기 때문에 가성비를 생각해봐야합니다. 그래서 일단 용도를 명확히 하셔야되요. 맥북 에어를 사시는 이유가 ‘휴대성’ 좋은 맥북을 찾고 계신거라면 M2로 가시는게 맞습니다. 맥북에어 13인치는 특히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같은 헤비한 작업에 잘 맞지 않습니다. 성능적으로 돌아간다 하더라도 발열이 문제인데요. 발열 관리가 워낙 좋아서 그렇지 팬리스 노트북인 만큼 결국 한계가 있습니다. 만약 애니메이션 작업 용도를 위해서라면 차라리 맥북 프로로가시는 게 맞고요 게임을 위해서라면 윈도우 겜트북을 사시는 게 맞습니다. 20만원 눈감고 오래 쓸 노트북 최신 제품 사겠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맥북을 2년넘게 사용 중인데 애플 제품이 참 맥북 만 산다고 끝나는게 아닙니다. 애플 생태계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다른 제품들도 필요한데요. 맥북에어 M3에서 20만원을 아낀 돈으로 에어팟3 혹은 에어팟 프로2를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맥북을 열자마자 아이폰과 연결 되있던 에어팟이 맥북으로 자동으로 넘어오는 것을 경험하시면 그 감동 때문이라도 맥북을 사신 걸 만족 하실 겁니다.

  • 15인치를 생각한다면 맥북 에어 M3로 가시죠

하지만 15인치를 생각 중이라면 이야기가 좀 달라 지는 데요. 맥북 에어 M3 15인치는 M2 15인치에서 가격인 이상 되지 않은 동일한 180만원에 출시 되었기 때문에 M3로 가시는게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물론 얄미운 애플이 맥북 에어 M2 15인치를 단종시켜 버렸기 때문에 선택지가 없는 것이기도 하지만요.

맥북 에어 M2 구매 가이드

이상으로 맥북 에어를 13인치, 15인치를 둘다 1년 넘게 써본 경험을 살려 가장 가성비 좋은 M3 에어 선택을 제안드렸습니다. 맥북에 홀딱 빠져버린 제 입장에서 추천 드리면 ‘이유와 목적’에 맞는 구매만 한다면 어떤 선택을 하셔도 후회는 없으실 겁니다. 그만큼 맥북은 세계최고의 품질과 마감 그리고 말도 안되는 애플 생태계의 확장성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맥북 에어 M2 최저가 링크와 함께 맥북 에어 M3 15인치 사전예약 링크를 국내 최저가로 매일 최신화 하고 있으니 구매에 도움되시면 좋겠습니다.

💻맥북에어 M2 최저가
재고확인
💻맥북에어 M3 15인치<
사전예약 재고확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