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3 한국 출시 예상 M3 에어는 누가 사야할까?

최근 디지타임즈, 케이벤치, 블로터, 디지털투데이 등 유력 아이티 매체들이 맥북 및 아이패드 등 2024년 애플 신제품 로드맵을 보도하고 있는데요. 그 일정과 제품 출시 라인이 매우 구체적이여서 애플 2024 제품 로드맵이 발표된 것이 아닌가 하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맥북 에어 m2 디스플레이


맥북 에어 M2 최저가 보러가기 (링크)

맥북 에어 M3 2024년 3월 공개 한국 출시는 4월 예상

맥북 에어 M3 공개는 2024년 3월로 굳혀지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올해 하반기 까지만 해도 블롬버그의 마크거먼, 밍치궈 등 유력 IT 기자들이 맥북 에어 M3의 출시 시기를 내년 6월 WWDC로 예상하며 이것이 대세로 굳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 3분기에 애플 실적에서 맥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것으로 나오며 애플이 신제품 출시시기를 빠르게 앞당긴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애플이 신제품을 공개하면 1차 출시국에서 먼저 출시되고 한국에서는 이후 사전예약이 진행되는데요. 따라서 맥북 에어 M3의 국내 출시 시기는 4월로 예상됩니다.


맥북 에어 M3 13인치 15인치 동시 출시 유력

애플은 그동안 동일 제품군에서 사이즈가 다른 제품을 출시할시 향후 출시시기를 맞추어 동시에 출시해왔는데요. 11인치가 먼저 출시되고 12.9인치를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가 그랬습니다. 따라서 2023년 7월 출시된 맥북 에어 M2 15인치 역시 출시시기를 맞추어 내년 3월 동시에 공개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맥북 에어 M3 성능 예상

맥북 프로 M3가 이미 출시되며 이것은 이미 정답이 나와 있는 사실인데요. 맥북 에어 M3는 M1 칩 대비 60% 성능 향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번 10월 31일 제품 발표에도 유독 M3 칩을 M1칩과 비교 했는데요. 이는 M3칩이 M2 칩 대비에해서는 성능 향상이 20% 정도이기 때문에, 마케팅 적으로 강한 어필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다른 측면에서 본다면 M3 맥북 에어 역시 M1 칩 사용자 분들이 많이 바꾸실 것으로 보이고요. 바꾸신다면 분명히 실사용에서도 많이 체감이 되실겁니다. 하지만 M2 에어 사용자라면 바꿀 이유가 하나도 없어 보입니다. 이번에 맥북 프로 M3 처럼 기본적이 외형 디자인은 모두 똑같을 것이기 때문이죠.

맥북 에어 m2


맥북 에어 현시점 최고의 구매 가이드

정리해 보자면 맥북 에어 M3는 내년 3월 공개가 유력하고요, 그렇지 않더라도 상반기에는 반드시 공개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M1 맥북 에어 사용자 분들은 지금 M2 구매는 살짝 참으시고 존버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문제는 당장 맥북이 필요한 신규 구매자 분들인데요. 반년도 안되서 새제품이 나올 것 같은데 사는 것이 맞는지 고민이 되실겁니다. 1년 째 맥북 에어 M2를 사용하고 있는 제입장에서는 주저 없이 지금 구매하시라고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가격이라면 당연히 성능이 조금이라도 더 좋은 M3 에어를 사는 게 맞는데요. 문제는 같은 가격일리 없다는 것이죠. 아래는 M1, M2의 출시시기와 가격인데요. 2년 사이로 출시 된 맥북 에어는 꾸준히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이번에도 2024년 출시되는 것이기 때문에 가격 상승은 확실시 되고요 맥북 에어 M3 출시가격은 179만원 혹은 189만원에서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맥북 에어 m1, m2 출시시기 가격


따라서 지금 시점에서 출시되면 할인율도 낮은 M3 에어를 존버하시기 보다는 중고가가 많이 내려온 신품급 M2 에어를 잘 골라 주우시는 걸 추천드리고요. 오픈 스토어에서 가끔 높은 할인율이나 쿠폰 딜이 뜨는 것을 잘 노리셔서 사는 걸 추천드려요.


맥북 에어 M2 최저가 보러가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