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3 출시일 예상 가격 스펙 공개 존버 할만 한가?

맥북 에어 M3 출시가 2024년 6월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블롬버그 마크거먼, 대만의 밍치궈, 디지타임즈, 아이티월드 등 유력 아이티 언론인, 매체의 전망들이 어느정도 일치하고 있는데요. 맥북 에어 M3에 관련된 가장 최신 소식을 전달합니다.

맥북 에어 디스플레이 모습 내가 찍은 저작권 내 사진 너무 멋있다


맥북 에어 M3 출시일 2024년 WWDC 예상

WWDC는 애플 최대 규모의 개발자 행사로 매년 가장 핵심 신제품이 출시되는 행사입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10월 구독자들에게 보낸 레터를 통해 맥북에어 M3 출시를 2024년 상반기로 예상했는데요. 밍치궈 역시 내년 애플이 100만원 이하의 저렴한 애플 맥북 라인업을 추가할 것이라는 파격적인 예측과 함께 맥북 에어 M3의 WWDC 출시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유력한 IT 언론들과 더불어 2024년 WWDC에서 맥북 에어 M3 출시가 예상되는 이유가 있는데요. 아래는 맥북 에어 M2 13인치, 15인치 모델의 출시일 입니다. 두 제품 모두 1년 차이를 두고 출시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애플은 과거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를 새로 출시한 이후 11인치와 12.9 인치의 출시 주기를 맞추어 계속 동시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2개가 된 맥북 에어 역시 앞으로 계속 출시 주기를 맞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내년 2024년 6월에 개최되는 WWDC는 두 제품의 출시시기를 맞출 수 있음과 동시에 맥북 에어 M2 15인치가 출시된지 1년이 지난 아주 좋은 시점으로 마케팅 천재 애플이 이런 좋은 시기를 놓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맥북 에어 m2 출시일



맥북 에어 M3 확실한 스펙 예상

맥북 에어 M3 스펙 정답은 이미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맥북 프로 M3가 이미 2023년 11월에 출시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번 맥북 프로 모델에는 기본 M3를 탑재한 맥북 프로 M3가 있어 맥북 에어 M3 성능 역시 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성능표에 이하면 M2 칩 대비 M3 칩은 영상편집, 이미지 편집, 작곡, 이미지 스케일링 에서 약 20% 성능 향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성능 역시 증가하여 사용시간이 22시간으로 늘어났습니다.

맥북 에어 M3 존버 할만 한가?

저는 현재 맥북 에어 M2를 사용 중인데요 성능만 본다면 조금 애매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맥북 프로 M3에서 알 수 있듯이 3나노 공정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많이 빨라지긴 했지만 기본적으로 M2 칩 자체가 워낙 좋아서요. 콤팩터의 대대적인 변화나 무게감소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당장 맥북이 필요하신 분들은 M2를 그냥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면 M1 맥북 에어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M3로 바꿀 만 합니다. M3 칩은 M1 대비 거의 50% 가까운 성능 향상이 기대되기 때문에 바꾸실 때 성능적으로나 배터리적으로 나 확실하게 체감 되실 것 같아요. 아이폰도 2년마다 바꾸는 게 정배인 것처럼 2년 건너 뛰고 맥북 에어를 바꾸는 세상이 된 건가 싶긴하네요.

하지만 역시 중요 한 것은 가격 이겠죠. M3가 좋은 것은 당연한데 얼마에 사냐는 게 가장 핵심일 것 같습니다.

맥북 에어 m2 그리고 커피


맥북에어 M2 13인치 12%할인 + 쿠폰 할인 보러가기 (링크)

맥북 에어 M2 15인치 최저가 보러가기 (링크)


맥북 에어 M3 가격 예상

아쉽게도 맥북에어 M3의 출시 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맥북 프로 M3를 출시하면서도 동일 옵션 기준 20만원 정도 가격을 상승한 애플인데요. 애플은 M2 맥북 에어를 출시하면서 40만원의 아주 악랄한 가격상승을 한 전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그때 가격 반발이 심해서 이번에도 40을 올릴 것으로 보이진 않고요.

맥북 에어 M3 예상 출시 가격은 179만원 or 189만원으로 예상됩니다.

맥북 에어 m3 가격 예상



맥북 에어 현시점 최고 가성비 구매 가이드

맥북 에어를 사용해본 입장에서는 하루라도 빨리 맥북을 사용하는 게 결과적으로 가장 돈을 아끼는 길이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윈도우 노트북에서 절대 따라올 수 없는 휴대성, 배터리 성능, 세상에 1.29kg 노트북에서 4K 영상 편집이 발열 없이 된다니요. 맥북 에어는 지금 지구상 가장 가성비 좋은 노트북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M3 에어에 예쁜 색상이 추가된다면 솔직히 구매가 땡기기도 하지요.

지금 마침 맥북 프로 M3가 출시되면서 맥북 에어 m2도 할인율이 높아졌거든요. 제가 매일 최신화 하는 걸어드린 링크에서는 쿠폰까지 먹일 경우 더 싼 가격에 구매 가능합니다. 지금 신품을 저렴하게 사셔서 신나게 잘 쓰시고요. 중고가 방어가 잘되는 애플 제품 이점을 잘 살려서 잘 쓰다가 M3 에어 나온 것을 보고 팔고 넘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쪼록 자기 상황을 잘 고려하셔서 가장 가성비 좋은 맥북 구매 되시기 바래요.


맥북에어 M2 13인치 12%할인 + 쿠폰 할인 보러가기 (링크)

맥북 에어 M2 15인치 최저가 보러가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