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3 최저가 최고 혜택 사전예약 가성비 스펙 선택 가이드

맥북에어 M3가 사전예약을 진행 중입니다. 이번 사전예약에는 특히, 카드할인과 함께 애플케어 혜택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맥북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성비 스펙 선택 가이드와 최고 할인을 보장하는 링크를 같이 공유드립니다.

맥북 에어 M3 사전예약 혜택

기본 5%할인 제공 : 아래 쿠팡에서 5% 기본 할인을 진행중입니다. 와우회원전용이긴 한데요, 와우회원 아닌 분들이 별로 없어서 사실상 기본 할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무이자 할부 제공 : 신제품 살 때 놓치면 안되는 혜택이죠. 2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합니다. 쿠팡에서는 국민 카드가 22개월로 무이자 할부가 가장 길었습니다. 이외 다른 주요 카드사는 16개월, 12개월 카드할인을 제공 중입니다.


애플케어 할인 : 25% 즉시 할인이 제공 됩니다.

💻맥북에어 M3 사전예약
재고확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맥북 에어 M3 구매 가이드

맥북을 사용하는 용도는 이제 크게 두가지인데요.

  • 1. 디지털 노마드류 : 맥북 중 휴대성이 가장 좋은 에어를 이용해서 어디든지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작업을 하시려는 분들
  • 2. 영상편집 : M3 칩의 미친 성능 + 에어 휴대성을 결합한 자유로운 환경에서 영상 편집

디지털 노마드류 – 기본 스펙으로 충분

위 두가지 사례에서 필요한 맥북 스펙이 다른데요. 대학생이나 출장이 많은 비즈니스 맨들도 1번 디지털 노마드 류에 해당됩니다. 이 분들은 기본 스펙으로 충분하고 그냥 차고 넘칩니다. 256gb도 전혀 부족하지 않은데요. 혹시 구매후 사진이나 다른 문서 파일이 너무 많으신 분이라면 아이클라우드 요금제에 가입하셔서 월 3,300원 200gb를 쓰시는게 훨씬 가성비가 좋아요.


영상편집 – 상황에 따라 다르다

맥북에어 M3로도 유튜브 기본 스펙인 4K 60 프레임 정도 영상편집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길이가 30분 이하 정도가 무난하다고 생각하시는게 좋고요 그 이상되면 성능이 문제라기 보다, 영상 편집에 시간이 오래걸리게 되고 그러면 팬리스 노트북인 에어에서는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10분 정도 유튜브 기본 영상 편집용으로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리고요. 용량은 최소 512gb를 가셔야합니다.

애플은 맥북을 용량을 휴대하는 기계가 아니라 용량을 편집 후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형태로 생태계를 구성해놨습니다. 따라서 맥북 용량은 한번 영상을 얼마나 편집할 수 있냐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보통 4K 영상 기준으로 10분 짜리 영상이 4g 정도인데요. 비트레이 설정에 따라 30g가 넘기도 합니다. 10분 짜리 영상 소스를 보통 3개이상 동시에 작업하는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이렇게 생각해보면 256gb는 참 빠듯하죠. 영상 편집을 고려하신다면 512 gb 이상으로 가시는게 맞고요, 차라리 1TB로 가시는게 결과적으로 돈을 가장 아끼는 선택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아래 국내 최저가 혜택과 예약일 이후 하루 배송을 보장하는 사전예약 링크를 제공하니 구매에 도움되시면 좋겠습니다.

💻맥북에어 M3 사전예약
재고확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