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3 국내 출시 배송 4월 중순 거의 확정적인 이유

맥북 에어 M3가 3월 8일 미국에서 출시 됐습니다. 미국 현지에서 수령하신 분들의 후기에 따르면 시그니처 컬러인 미드 나이트가 지문 방지 코딩이 되며 굉장히 좋아졌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맥북 에어 M3 유력한 출시시기를 예상합니다.

맥북 에어 m3



맥북 에어 M3 4월 12일 배송 받을 수 있을 것

기본적으로 맥북 제품들은 미국과 3 ~ 4주 간격을 두고 한국에서 받아 볼 수 있는데요. 최근 환율도 워낙 비싸서 미국에서 직구 하는 것은 고려 대상이 아닐 겁니다. 맥북 에어 M2의 경우 2022년 6월 초 WWDC에서 처음 제품을 공개했고요. 한국 출시는 7월 8일, 배송은 7월 15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지역이벤트M2 에어 출시일
미국WWDC 20222022년 6월
한국국내 출시2022년 7월 15일

약 40일 정도 간격이 있었던 셈인데요. 따라서 이번 맥북 에어 M3 국내 출시일은 4월 중순으로 예상됩니다. 보통 애플은 일주일 전에 사전예약을 진행한 후 배송을 시작합니다. 이 역시 배송일이 금요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장 유력한 맥북 에어 M3 국내 출시일은 4월 5일이고요, 첫 배송일은 4월 12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맥북 에어 M3 vs M2 초간단 정리

맥북 에어 M3 구매를 기다리면서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일텐데요. 따끈따근한 신상 M3를 살까, 가격이 저렴해진 M2 에어를 살까 고민이 많으실 거에요. M2에어를 꽤 오랫동안 사용중인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그냥 M2에어가 지금 모든 맥북 중에 가장 가성비가 좋습니다. 아래 성능을 보면 실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영상 편집 성능인데요. 보시면 M2에어와 M3에어와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맥북 에어 m3 동영상 편집


M3 칩의 이런 성능은 사실 맥북 프로 때부터 예상됐던 일인데요. M3 맥북 프로를 통해 이미 M3 칩의 성능이 작년 부터 공개되었는데요, M3가 가장 성능이 상승한 부분은 게임과 3D렌더링입니다. 애니메이션 작업에 필요한 작업으로 휴대용 노트북 맥북 에어와는 둘다 맞지 않습니다. 때문에 이번에 M3 에어 출시와 함께 가격이 저렴해진 M2 에어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마침 아래 링크에서 카드할인과 함께 하루배송을 진행 중이니 구매에 도움되시면 좋겠습니다.


💻맥북에어 M3 사전예약
재고확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