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2 배터리 수명 얼마나 오래 갈까 1년 사용자가 말하는 후기 배터리 관리 팁까지

맥북 에어 M2 1년 사용 후기를 바탕으로 배터리 수명을 리뷰합니다. 배터리 수명 체크 방법, 충전 싸이클 확인 방법, 정품 교체비용과 더불어 한가지 설정 만으로 배터리를 2배 이상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관리 팁까지 공유 합니다.

맥북에어 m2




맥북 에어 M2 배터리 수명 vs 윈도우 노트북 비교 – 정말 오래 갑니다

맥북 에어 M1이후 배터리는 맥북 에어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됐는데요. 18시간 사용가능한, 윈도우 노트북과 다르게 ‘정말로’ 18시간 사용 가능한 스펙상 성능이 실제로 나온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휴대용 노트북 시장을 그야말로 박살을 내버렸습니다. 2022년 맥북 에어 m2출시에 맞춰 노트북을 구매했고요, 이 말도 안되는 배터리 성능 때문에 내가 그동안 쓰던 삼성, 엘지, 레노버, ASUS 노트북은 사실 노트북이 아니라 엄밀히 말하면 노트북+충전잭이 세트로 구성된 노트충전북이였다는 사실을 깨달아 버렸습니다.

저는 꽤 헤비한 노트북 유저입니다. 하루에 최소 4시간은 노트북을 사용하고요, 주로 블로그 문서 작업을 하는데 이미지 트레싱, 4K 영상 작업도 일주일에 3회 이상씩은 하고 있습니다. 맥북을 구매 한 이후로는 사실상 데스크톱을 맥북 에어가 대체해버렸기 때문에 모든 PC작업을 노트북으로 하고 있습니다. 맥북 에어 M2를 1년 넘게 쓰고 또 한번 감탄하는 건 이 배터리 수명인데요. 배터리 수명이 정말 깁니다. 보통 제가 썼던 윈도우 노트북들은 1년 정도 쓰면 스펙상에 적힌 배터리 수명이 반도 나오지 않았는데요. 맥북 에어 M2는 아직도 18시간 가는 배터리 성능을 보여 줍니다. 예전에 노트북을 쓰면서 느꼈던 배터리 성능 저하나, 발열 문제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맥북 에어 배터리 상태 확인 방법(중고 거래시 필수 확인)

맥북 에어 배터리 상태 확인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맥북 오른 쪽 우측 상단에 배터리 버튼을 클릭 해주시고요 ‘배터리 설정’을 눌러주세요’

맥북에어 m2 배터리 성능



그럼 아래 요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배터리 성능 상태’ 옆 느낌표를 클릭 하시면 현재 맥북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 m2 배터리 성능2


놀랍게도 1년 동안 하루 3~4시간씩 사용했던 저의 맥북은 배터리 상태는 100%입니다. 정말 괴물 같은 배터리인데요. 애플 이 녀석들은 정말 외계인이 물건을 만들어주는 걸까요. 제가 쓰던 노트북과는 성능이 상식 선에서 벗어나 있는 물건이 맥북 에어 M2입니다. 긍정적인 쪽으로 그 정도로 좋아요.

맥북에어 m2 배터리 성능 최대치 확인


배터리 수명 2배는 늘려주는 맥북 에어 충전 꿀팁

1년 넘게 사용하면서 어떻게 100프로 배터리 성능으로 관리했는지 궁금하시죠.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배터리 상태를 보여주는 항목에서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을 꼭 켜주세요. 배터리는 보통 완충된 이후 계속 충전기에 꽂혀 있으면 그게 배터리 성능 저하에 큰 원인이 되거든요. 저 기능을 켜주면 일상 충전 패턴을 맥에서 학습해서 사용자가 보통 맥북을 들고 나가는 시간에 맞춰 100프로 충전이 완료 됩니다. 실제 사용에서는 아무런 영향이 없지만 이 기능을 키는 것 하나로 2배 이상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셈이니 꼭 켜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설정법


맥북 에어 배터리 충전 싸이클 확인 방법(중고 거래 시 필수 확인 하세요!)


맥북의 배터리 충전 싸이클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맥북의 왼쪽 상단에 있는 사과(Apple) 메뉴를 클릭하세요.
  2. **’이 Mac에 관하여(About This Mac)’**를 선택하세요.
  3. ‘시스템 리포트(System Report)’ 버튼을 클릭하세요.
  4. 새 창에서 ‘전원(Power)’ 섹션을 찾으세요. 이 옵션은 하드웨어 섹션에 있습니다.
  5. ‘전원’ 섹션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나타나는 정보 중에서 **’배터리 정보(Battery Information)’**를 찾으세요.
  6. 여기에서 ‘사이클 수(Cycle Count)’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숫자는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고 방전된 횟수를 나타냅니다.

아래는 제 맥북의 싸이클 충전 횟수 확인 화면입니다. 50번 충전했다는 말이 아니라 전체 배터리 최대치를 50번 이상 돌렸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맥북 에어 M2 유저분들은 저 싸이클이 100번이상으로 넘어가면 배터리 성능 최대치가 조금씩 준다고 하네요. 그 말은 저는 아직 1년은 더 100프로 성능의 배터리로 사용 할 수 있다는 소리겠죠? 맥북 에어 M2 배터리 성능은 정말 대 만족입니다.

맥북에어 m2 배터리 충전 싸이클 확인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