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15인치 vs 13인치 실사용 후기 사이즈 선택 완벽 가이드

맥북 에어가 15인 사이즈를 출시 한 이후 에어에서도 사이즈 선택권이 넓어졌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일이지만 또 처음 맥북을 구매 하시는 분들은 선택에 어려움이 있으실 텐데요. 두 가지 사이즈 맥북을 모두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사이즈 선택 가이드를 제안합니다.


맥북 에어 M2


맥북 에어 13인치 vs 15인치 주요 스펙 비교

아래는 맥북 에어 13인치와 15인치의 주요 스펙 비교입니다. 화면 사이즈 빼고 모든 것이 똑같습니다. 맥북을 안 사보신 분들은 쇼핑몰이나 공홈에 가보시면 옵션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달라지는 게 헷갈리실 것 같습니다. GPU, CPU 코어, 메모리, 저장장치 등 모든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옵션을 조그만 올려도 가격이 정말 사악하게 올라가긴 하지만요.

즉 맥북 에어 13인치와 15인치를 선택하실 때 성능 차이는 똑같은 거고요 정말 디자인도 똑같은 같은 제품인데 사이즈만 고민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맥북 m2 13인치 15인치 비교



화면 사이즈냐 휴대성이냐

맥북 에어 13인치 무게는 1.29kg고요 15인치의 경우 1.51kg으로 약 220g 정도가 차이나는데요, 이정도 무게가 바로 딱 갤럭시 울트라, 아이폰 프로 맥스 같은 큰 사이즈 스마트폰 무게입니다. 15인치 맥북 에어는 13인 맥북 에어에 이 큰 스마트폰 하나를 더 들고 다니는 수준으로 결코 가볍다고는 할 수 없죠. 또한 15인치 선택 시 부피가 늘어나기 때문에 확실히 휴대성도 감소합니다.

저는 10년동안 노트북을 6개 브랜드 13인치, 14인치, 15인치 등 다양한 종류를 사용해봐서 이 것을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사용 시 1.5kg가 딱 휴대용 노트북의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맥북의 경우 우수한 배터리 성능으로 충전 콘센트를 휴대할 필요가 없어서 맥북 에어 15인치도 충분히 휴대 할 만 합니다.

사이즈 역시 제가 둘 다 사용해봐서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저는 맥북 에어 M1 13인치를 사용하다가 M2에어 15인치 출시 후 넘어 왔습니다. 일단 맥북 UI는 아래 스크린샷처럼 기본적으로 여러 멀티 스크린을 띄어 놓고 빠르게 넘길 수 있기 때문에 윈도우처럼 스크린 크기가 직접적인 사용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3인치 맥북을 사용할 때도 전혀 크기 자체에 관해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다만 15인치로 넘어온 이유는 맥북 디스플레이가 워낙 좋은데 이걸 작은 사이즈로 즐기는 게 아쉽더라고요. 집에서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볼 때 좀 더 큰화면으로 보고 싶어서 넘어오게 됐습니다. 저는 문서작업 위주로 맥북을 사용하고 일주일에 두번 정도 4K 영상작업을 맥북으로 하는데요, 13인치로도 제가 하는 작업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맥북에어 13인치 선택 가이드

맥북에어 13인치의 휴대성은 정말 압도적입니다. 특히 M1 칩 이후로 맥북 실리콘이 보여주고 있는 배터리는 정말 경악스러울 정도인데요. 20시간 실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덕에 저는 맥북을 보통 2~3일에 한번 충전합니다. 특히 싼 가격도 매력적이죠 제가 매일 최신화하고 있는 아래 링크에서 쿠폰 적용시 보통 130후반에 구매 가능합니다. 윈도우 노트북이라면 동일 성능에 200만원 이상 줘야 하는데. 이건 참 가성비이긴 해요. 맥북에어 13인치를 선택한다면 아래 분들이게 추천 드립니다.

  • 강의실, 도서관, 카페, 팀플 등 계속 돌아다니면서 노트북이 필요한 대학생
  • 일터가 매일 바뀌는 디지털 노마드
  • 재택 근무가 많고 여러 장소에서 작업을 해야하는 직장인
  • 집에 큰 모니터 데스크톱이 있어서 서브용 랩탑이 필요하신 분
맥북 에어 m2 카페에서 찍은 사진


맥북 에어 13인치 최저가 하루배송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맥북에어 15인치 선택 가이드

맥북에어 15인치로 넘어온 후 무거우진 무게 때문에 가방을 들 때 살짝살짝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맥북 에어 15인치의 시원한 화면을 보면 또 그런 기분이 싹 날라가는데요. 맥북에어 15인치를 산다고 윈도우 노트북 처럼 작업환경이 개선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맥북의 우수한 스피커와 디스플레이를 100프로 즐길 수 있는 엔터네이너적인 사용 도구로는 15인치가 제격입니다. 맥북에어 15인치를 선택한다면 아래 분들이게 추천 드립니다.

  • 넷플릭스, 티빙, 디지니플러스 모두 구독중인 헤비 OTT 유저
  • 15인치만 계속 쓰셔서 13인치는 죽어도 답답하신 분
  • 200g 무게 차이는 전혀 게으치 않으신 분


맥북 에어 15인치 역시 매일 재고를 확인하여 최저가 재고를 최신화하고 있으니 구매에 도움 되시면 좋겠습니다.

맥북 에어 m2 첫 화면


맥북 에어 15인치 최저가 하루배송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