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 증상 및 치료법 에어컨 점검 필수 요령까지 소개합니다

올 여름 더운 만큼 냉방병 증상을 호소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냉방병은 몸이 급격한 온도변화에 순간적으로 적응하지 못해서 발생 하는데요. 서울 기준으로 체감온도가 40도까지 올라가는 한 여름에 집에 들어와서 18도까지 온도를 높이면 거의 20도가 차이 나기 때문에 순간 온도 변화에 몸이 적응하지 못하는 것이죠. 문제는 이게 감기와 초기 증상이 비슷해서 약을 잘못 드실 수 있는 건데요. 냉방병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냉방병


  1. 두통: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두통 유발
  2. 어지러움: 몸이 온도에 적응하기 위해 혈액 순환이 빨라지면서 어지러움 발생
  3. 구토: 냉방병이 심한 경우 구토 증상 발생
  4. 현기증: 가장 흔한 증상으로 온도 변화로 집에서 움직일 때 현기증 발생
  5. 불면: 온도 변화로 인해 생체 리듬의 영향으로 불면증 발생


감기와 가장 다른 점은 역시 ‘열’ 없다는 점입니다. 또한, 불면증 현기증 등이 냉방병을 확인할 수 있는 주요 증상입니다.


냉방병 대처 치료 법

1.온도조절

냉방병에 걸렸을 때는 몸의 체온을 올려주는 것이 좋은데요. 밖에 더운 온도에 익숙해져있는 몸이 집의 차가운 온도에 적응하기 전 까지 체온을 유지시켜 줄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냉방병에 걸렸을 때 분명 더운 것 같은데 뜨거운 물을 마시면 의외로 몸이 풀리면서 심신이 안정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수분보충

수분은 몸의 온도 조절의 핵심입니다. 냉방병이 심할 경우 탈수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따뜻한 음료를 마셔서 몸에 수분을 공급해 주십다.

3.휴식

몸의 체온 조절이 안되는 것이, 피로누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통해 급격한 온도 변화에 몸을 적응시켜 줄 필요가 있습니다.


에어컨 점검 – 냉방병 안걸리는 에어컨이 있다면?

냉방병이 자주 발생한다면 에어컨 성능을 점검해봐야 합니다. 특히 오래된 구식 에어컨일 수록 바람 세기로 온도를 조절하기 때문에 에어컨 바로 아래는 춥고 집안 공기는 덥고 무거워 지는데요. 필터를 교체하거나 소독 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근본적으로 해결은 어렵습니다.

때문에 최근에 나온 프리미엄 에어컨들은 무풍이 대세인데요. 바람이 없는데 어떻게 집이 차가워 질까 하실수 있는데요, 무풍 에어컨은 바람 없이 공기를 순환시켜 공기 자체를 ‘쾌적’하게 만들어주고요, 불쾌한 에어컨 바람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집안 공기를 차갑게 하는 것이 아니라,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냉방병도 물론 없어지죠. 때문에 냉방병이 자꾸 발생한다면 에어컨을 교체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척이 됩니다.

삼성 무풍 클래식 에어컨

삼성 무풍 클래식 에어컨은 프리미엄 라인이기 때문에 다른 에어컨보다 50% 정도 비싼데요. 그런데 디자인도 그만큼 예쁘고 고급집니다. 에어컨은 보통 거실에 가장 잘보이는 곳에 달려 있어서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하는데요. 집안에 1~2 평을 차지하는 전자제품은 사실상 가구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정도 투자를 하면 손님들이 놀러 올 때 괜히 에어컨을 아주 자신감있게 틀게 되더라고요.

제가 어렵게 찾은 아래 링크에서 20% 할인 행사를 진행중입니다. 200만원 가까운 제품을 160만원대에 판매하는 파격 행사인데요, 문제는 올 여름이 원체 더워서 물량이 남아 나질 않는데요. 혹시 본인 혹은 귀한 자제분이 냉방병에 고통 받고 있다면 이번 할인 행사를 놓치지 마세요.

❄️에어컨 모델명 여기에 입력
최저가 재고확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